본문 바로가기

자료/기타 팁

안전하게 제공된 콘텐츠만 보시겠습니까? 없애는 방법!IE8(익스플로러)


출처 : http://soonjin.com/1472

안전하게 제공된 콘텐츠만 보시겠습니까? 없애는 방법!IE8(익스플로러)


인터넷 익스플로러8(Internet Explorer, IE8)을 사용하다보면, 보안 경고창이 많이 뜨곤하는데, 특히 그중에서 빈번하게 뜨는 경고창이 "안전하게 제공된 콘텐츠만 보시겠습니까?" 라는 것입니다. 이건, 이전버전에서도 떴었던 것 같은데, 유별나게 IE8로 판올림하면서 더욱 더 많이 뜨는 것 같습니다. 이 보안 경고창이 클릭하는 것도 불편하기 하지만, 이메일을 열어볼 때 이 메세지가 나오면서 "확인"을 누르게 되면, 이메일의 이미지가 나오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8 보안 경고창>

뭐, 보안 경고창이 괜하게 있는 것은 아니겠지만서도, 너무 빈번하게 일어나고, 이미지를 확인해야하는데 못할 경우 그 답답함이란...그래서,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다, 정보를 얻어서 따라해봤더니, 잘 되더군요. 잘 된다는 의미는 안전하게 제공된 콘텐츠만 보시겠습니까? 라는 보안 경고창이 안 뜨게 된 것입니다.

자, 그러면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IE) 보안 경고창 "안전하게 제공된 콘텐츠만 보시겠습니까?"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첫번째, 인터넷 옵션 으로 들어갑니다.
(Win7의 경우 : 제어판->네트워크 및 인터넷->인터넷옵션, 그 외버전 : 제어판->인터넷옵션)
 *** 인터넷 익스플로러(IE)에서도 바로 갈 수 있습니다. (도구->인터넷옵션)

두번째, 인터넷 옵션의 보안 카테고리를 간 후, 사용자 지정수준 버튼을 선택한다.
(인터넷옵션->보안 카테고리->사용자지정수준버튼)


<보안 카테고리에서 사용자 지정수준을 선택>

세번째, 사용자 지정수준 보안 설정바 중간 쯤으로 가면, "혼합된 콘텐츠 표시" 라는 설정란에서 "사용"을 선택한 후 확인버튼을 선택한다. 그 후 나오는 메세지는 "예(Y)"를 선택한다.

<보안설정의 "혼합된 콘첸츠 표시"를 "사용"으로 선택 >

이것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IE)의 보안 경고창 "안전하게 제공된 콘텐츠만 보시겠습니까?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 쉽죠잉~

-=-=-=-=-=-=-=-=-=-=-=-=-=-=-=-=-=-=-=-=-=-=-=-=-=-=-=-=-=-=-=-=-=-=-=-=-=-=-=-=-=-=-=-=-=-

저도 이거때문에 참 불편했는데 드디어 해결법을 찾았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