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마인크래프트

[BGM] 마인크래프트 일꾼모드 설명


일꾼모드:  http://dok.do/WWN682

이 글은 꽤 지루하니 BGM 들으면서 신나게 보세요.






이게 뭔지는 말 안하셔도 아실 일꾼 박스의 조합법입니다.
일꾼 모드는 일꾼 박스로 여러종류의 툴을 사용해 다른 일꾼을 소환합니다.

우선 저 일꾼 박스를 소환하면


이런 식으로 이상하게 생긴[?] 상자가 튀어나옵니다.
표지판을 보시면 [툴로 일꾼박스를 왼쪽 클릭하라] 라고 적혀있습니다.

일꾼 박스에 사용되는 도구는 세개입니다.



곡괭이 [철곡괭이가 아니라도 됩니다.]
마이너(광부)를 소환합니다.




도끼
나무꾼(이라 쓰고 정원사라 읽는다)을 소환합니다.



호미
농부(라 쓰고 허세 킹이라 읽는다)를 소환합니다.



이 세명이 바로 저의 노예[?]일꾼 입니다.

우선 광부부터 봅시다.


광부주제에 128개의 코블스톤을 달라고 합니다.
[니가 캐서 찾으면 되잖아?]

일단 왼쪽 체스트에 128개의 코블스톤을 넣어줍니다.



이번엔 16개의 나무를 달라합니다.



이번엔 16개의 석탄을 달라고 하네요. [석탄캐라고 불렀더니 석탄을 좀먹네요.]
 



이제 일을 시작합니다.


왜 돌아왔냐 하면


코블스톤 좀먹으러 돌아왔습니다.
[초반엔 코블스톤 꽤 많이 먹지만 뒤로 갈수록 지 혼자 알아서 합니다.] 


일함.


걍 곡괭이질이나 하지 쓸데없이 굴이나 만듭니다.
이제 이놈은 알아서 움직일테니 냅둡시다.

나무꾼입니다.
이놈은 어째서인지 흙을 128개나 달라고 하네요.
왼쪽 체스트에 넣어줍시다.


이놈도 나무 구해오라고 불렀더니 나무를 좀먹네요.


나무꾼 주제에 석탄 16개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석탄 까지 왼쪽 체스트에 넣어주고 나면 일을 합니다.


나무를 베어오는게 아니라 자기가 직접 기릅니다.
[그래서 제가 정원사라 한겁니다.]

이놈들은 특수능력이 있는데 자기 앞길을 가로막는것은 모두 파괴 합니다.
집근처에 이놈들 소환해놓으면 집이 반쪽납니다.


이제 농부 차례.
농부는 128개의 흙과


어째서인지 64개의 나무

어디다 쓸지 며느리도 모를 64개의 코블스톤


32개의 석탄을 왼쪽 체스트에 넣어줍니다.
 


일하네요.




쓸데없이 허세가 쩔어서 엄청난 퀄리티의 논[?]을 생성합니다.

초반엔 원하는게 많은 놈들이지만 후반 갈수록 그럭저럭 부려먹을수 있는 모드입니다.